nugu [T전화 x NUGU] 나만의 루틴을 만들고 싶어요.

SKT NUGU [T전화 x NUGU] 나만의 루틴을 만들고 싶어요.
기본 루틴에서 ‘루틴 설정’을 통해 루틴 만들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내가 원하는 구성으로 루틴을 만들어 투데이 탭에서 원할 때 실행시킬 수 있고, 스케줄 루틴으로 원하는 시간에 루틴이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단, 나만의 루틴은 약관동의가 필요해요. 편리한 사용을 위해 ‘루틴 설정’에서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해주세요.





SKT NUGU [T전화 x NUGU] 루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루틴이란 이용자가 지정한 특정 음성 발화 또는 이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직접 편집한 순서대로 T전화의 여러 NUGU 서비스를 순차로 실행하는 서비스로, 인공지능 NUGU를 일상에서 더욱 쉽고 빠르게 즐기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카드입니다.

1) 루틴 설정 화면에서 '날씨, 운세, 감성대화' 등 다양한 액션(명령)을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런 루틴은 어때요? 카드(추천루틴)'은 루틴 카테고리(관심사, 스포츠, 코로나 등)을 추천하며, 설정 버튼을 누르면 루틴 상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추천 루틴 카테고리별로 3개의 루틴 발화문을 랜덤하게 노출하며, 루틴 설정 버튼 선택 시 T전화 NUGU 계정 연동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스니다.

3) '나만의 루틴을 이용해보세요 (이용자 설정 루틴)'은 T전화에서 NUGU 계정 연동 및 루틴 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루틴 약관은 투데이탭에서 루틴 설정 메인 내, 루틴 만들기 버튼 탭, 루틴 on/off 탭, 개별 루틴 설정 진입 및 추천 루틴 리스트에서 각 추천 루틴 설정으로 진입 시 동의 가능합니다.

4) '스케쥴 루틴'은 사전에 설정한 실행 시점에 스마트폰으로 Notificatin 알림이 발생하며, 스마트폰의 OS에 따라 일부 동작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벨소리 모드에서는 알림과 함께 루틴이 바로 실행되며 진동/무음 모드 또는 아이폰에서는 알림을 터치 선택 해야 루틴이 실행됩니다.

 ※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OS11 정책에 따라, 삼성전사 스마트폰 설정 중 '화면 읽어주기(TalkBack) 기능' 켜짐 시, T전화는 "(아리아) 이름 불러 대화 시작하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화면 상단 NUGU 버튼을 터치 실행 후 NUGU를 이용해주세요).





SKT NUGU [T전화 x NUGU] 통화 추천 대상자는 어떤 기준으로 제공되나요?

통화 대상 추천은 최근에 자주 통화를 했거나 특정 시간대에 자주 통화를 한 연락처 혹은 부재중 전화인데 콜백을 하지 못한 연락처를 추천해 주는 영역입니다.

#이시간에자주, #부재중전화, #주중에는, #주말에는, #최근에자주 태그를 통해 연락처가 추천되는 이유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SKT NUGU [T전화 x NUGU] 텍스트 명령 카드에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도 입력할 수 있나요?
투데이 메뉴에서 제공하는 '텍스트 명령' 카드는 음성 발화 명령과 동일한 형태의 텍스트 명령만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이나 특수기호는 입력은 가능하지만 NUGU가 정확히 의도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제가 잘 이해하지 못했어요.', 혹은 '잘 모르겠어요'와 같은 답변이 나갈 수 있습니다.  




SKT NUGU [T전화 x NUGU] '투데이' 메뉴에 '운세 카드'가 제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운세 카드'는 NUGU 계정을 연동한 사용자에게만 노출되고 있습니다. '설정' 메뉴 진입 'NUGU 서비스 설정' 메뉴를 눌러 NUGU 계정을 연동하시면 메뉴추천 하단에 나오는 운세 카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NUGU앱 > 운세 서비스 설정에서 생년월일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카드를 누른 뒤 마이크가 열렸을 때, 원하는 년,월,일을 포함하여 "00년 0월 0일 운세 알려줘"라고 음성 명령해 보세요.

이후에 다시 카드를 누르면 해당 년,월,일 기준으로 띠와 별자리 운세를 바로 안내해줍니다.



출처 SKT NUGU  많이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