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월드] 데이터 리필하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관련 내용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SKT 이동전화 가입기간이 2년 이상 이용 시 기본제공 데이터를 100%(음성 선택 시 20%) 추가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 리필쿠폰은 1년 단위로 가입년수 갱신 시점마다 새롭게 제공되며, 데이터 또는 음성 월 1회만 리필 신청 이용 가능합니다.
- 2년 이상 4장, 3년 이상 5장, 4년 이상 6장 발급되며, 데이터 리필 100% 또는 음성 리필 20% 선택 신청 가능합니다.
- 리필쿠폰은 데이터 또는 음성 기본 제공량 소진 시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으며, 직접 '리필하기'신청한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 리필하기 신청 이전에 발생한 데이터, 음성 초과 사용분에 대해 정상 과금되며, 리필한 데이터 또는 음성은 당월 내 사용 가능합니다.
- 리필하기 신청 후 추가 제공량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취소가 불가합니다.
- 리필하기 신청 후 요금제 변경 시 리필한 데이터 or 음성 이용 불가합니다.
SKT [티월드] mVoIP은 특정 요금제 가입 시에만 이용 가능한가요?
아니요~ 현재는 요금제에 따라 대상 요금제의 mVoIP 허용량 내에서 이용 가능 합니다.
- band 데이터 계열 요금제는 요금제 기본제공 데이터 내에서 mVoIP 이용 가능
(이는 수신/발신에 모두 적용되므로, mVoIP 허용 요금제 가입고객간에만 mVoIP통화가 가능합니다.)
SKT [티월드] [유선] KT 결합상품의 경우 결합약정 및 위약금 제도가 있던데 T+전화/인터넷전화도 동일한가요?
· T+B전화/인터넷전화는 결합에 대한 약정 및 위약금 제도가 없습니다. 안심하고 가입하셔도 좋습니다.
※ 결합상품의 종류 : 'TB끼리 온가족무료', 'T+B결합', 'TB끼리 온가족프리', 'TB끼리 한가족할인'
SKT [티월드] 부모가 사용하던 중고폰을 자녀에게 주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요?
자급제/ 중고폰 신규개통은 T다이렉트 샵에서 최대 6만원 혜택을 받고 개통가능(https://shop.tworld.co.kr/exhibition/view?exhibitionId=P00000204)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플랜'도 함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유심 기기변경] 알뜰폰 통신사(MVNO)에서 구매한 기기로도 유심 기기변경할 수 있나요?
네, 알뜰폰 통신사(MVNO)에서 구매한 기기에 유심을 넣어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유심 기기변경] 유심을 다른 기기에 장착하면 기기변경이 된다고 하는데,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더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T월드 매장에 방문하여 '전산 기기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KT [티월드] [유심] 유심 크기에 따라 기능도 다른가요?
아니요, 유심의 크기가 달라도 기능은 같습니다.
모델명에 따라 유심의 크기를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명이 'M'으로 끝나는 유심(CTM/NFCM): 마이크로 유심
모델명이 'N'으로 끝나는 유심(CTN): 나노 유심
SKT [티월드] [유심] 유심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일반 유심은 5,500원, 금융 유심은 7,700원입니다.
SKT [티월드] [교품] 삼성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삼성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네, 삼성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삼성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철회] 삼성 휴대폰의 교품/철회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한가요?
네, 삼성 휴대폰의 교품/철회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 LG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LG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네, LG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LG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 LG 휴대폰을 교품받는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한가요?
네, LG 휴대폰을 교품받는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 휴대폰 교품은 무엇인가요?
휴대폰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휴대폰 불량이 확인되면 같은 기종의 다른 휴대폰으로 바꿔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 삼성/LG 휴대폰을 교품받을 수 있는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삼성/LG 휴대폰은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제조사 AS센터에 방문하여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아야 교품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통일 포함 15일이 지난 뒤에 방문하면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SKT [티월드] [교품] 삼성 휴대폰을 개통하고 2일 후에 기기 불량을 확인했습니다. 교품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가까운 삼성 AS센터에 방문하여 기기 불량이 맞는지 확인하신 뒤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후 개통한 T월드 매장에 '불량판정서'를 가지고 방문하시면 교품받으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철회] 휴대폰 철회는 무엇인가요?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주요 생활지(주민등록지, 요금 청구지, 직장 소재지)에서 통화 품질 불량이 확인되어 휴대폰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SKT [티월드] [철회] LG 휴대폰을 개통했는데 통화 품질 불량인 경우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할 수 있나요?
네,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유심 기기변경 실패]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하신 휴대폰은 개통한 적이 있는 경우에만 유심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한 적이 없는 휴대폰에 유심을 넣으면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 경우 그 휴대폰을 구매하신 통신사에서 먼저 개통한 뒤 유심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IMEI는 제조사에서 휴대폰을 출고할 때 부여하는 고유 식별 번호를 말합니다.
SKT [티월드] [일시정지]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는 경우, 출국 전에 미리 정지를 신청하면서 정지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나요?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
· SKT 이동전화 가입기간이 2년 이상 이용 시 기본제공 데이터를 100%(음성 선택 시 20%) 추가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 리필쿠폰은 1년 단위로 가입년수 갱신 시점마다 새롭게 제공되며, 데이터 또는 음성 월 1회만 리필 신청 이용 가능합니다.
- 2년 이상 4장, 3년 이상 5장, 4년 이상 6장 발급되며, 데이터 리필 100% 또는 음성 리필 20% 선택 신청 가능합니다.
- 리필쿠폰은 데이터 또는 음성 기본 제공량 소진 시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으며, 직접 '리필하기'신청한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 리필하기 신청 이전에 발생한 데이터, 음성 초과 사용분에 대해 정상 과금되며, 리필한 데이터 또는 음성은 당월 내 사용 가능합니다.
- 리필하기 신청 후 추가 제공량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취소가 불가합니다.
- 리필하기 신청 후 요금제 변경 시 리필한 데이터 or 음성 이용 불가합니다.
SKT [티월드] mVoIP은 특정 요금제 가입 시에만 이용 가능한가요?
아니요~ 현재는 요금제에 따라 대상 요금제의 mVoIP 허용량 내에서 이용 가능 합니다.
- band 데이터 계열 요금제는 요금제 기본제공 데이터 내에서 mVoIP 이용 가능
(이는 수신/발신에 모두 적용되므로, mVoIP 허용 요금제 가입고객간에만 mVoIP통화가 가능합니다.)
SKT [티월드] [유선] KT 결합상품의 경우 결합약정 및 위약금 제도가 있던데 T+전화/인터넷전화도 동일한가요?
· T+B전화/인터넷전화는 결합에 대한 약정 및 위약금 제도가 없습니다. 안심하고 가입하셔도 좋습니다.
※ 결합상품의 종류 : 'TB끼리 온가족무료', 'T+B결합', 'TB끼리 온가족프리', 'TB끼리 한가족할인'
SKT [티월드] 부모가 사용하던 중고폰을 자녀에게 주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요?
자급제/ 중고폰 신규개통은 T다이렉트 샵에서 최대 6만원 혜택을 받고 개통가능(https://shop.tworld.co.kr/exhibition/view?exhibitionId=P00000204)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플랜'도 함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유심 기기변경] 알뜰폰 통신사(MVNO)에서 구매한 기기로도 유심 기기변경할 수 있나요?
네, 알뜰폰 통신사(MVNO)에서 구매한 기기에 유심을 넣어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유심 기기변경] 유심을 다른 기기에 장착하면 기기변경이 된다고 하는데,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더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T월드 매장에 방문하여 '전산 기기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KT [티월드] [유심] 유심 크기에 따라 기능도 다른가요?
아니요, 유심의 크기가 달라도 기능은 같습니다.
모델명에 따라 유심의 크기를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명이 'M'으로 끝나는 유심(CTM/NFCM): 마이크로 유심
모델명이 'N'으로 끝나는 유심(CTN): 나노 유심
SKT [티월드] [유심] 유심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일반 유심은 5,500원, 금융 유심은 7,700원입니다.
SKT [티월드] [교품] 삼성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삼성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네, 삼성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삼성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철회] 삼성 휴대폰의 교품/철회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한가요?
네, 삼성 휴대폰의 교품/철회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 LG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LG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네, LG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LG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 LG 휴대폰을 교품받는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한가요?
네, LG 휴대폰을 교품받는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 휴대폰 교품은 무엇인가요?
휴대폰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휴대폰 불량이 확인되면 같은 기종의 다른 휴대폰으로 바꿔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SKT [티월드] [교품] 삼성/LG 휴대폰을 교품받을 수 있는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삼성/LG 휴대폰은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제조사 AS센터에 방문하여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아야 교품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통일 포함 15일이 지난 뒤에 방문하면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SKT [티월드] [교품] 삼성 휴대폰을 개통하고 2일 후에 기기 불량을 확인했습니다. 교품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가까운 삼성 AS센터에 방문하여 기기 불량이 맞는지 확인하신 뒤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후 개통한 T월드 매장에 '불량판정서'를 가지고 방문하시면 교품받으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철회] 휴대폰 철회는 무엇인가요?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주요 생활지(주민등록지, 요금 청구지, 직장 소재지)에서 통화 품질 불량이 확인되어 휴대폰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SKT [티월드] [철회] LG 휴대폰을 개통했는데 통화 품질 불량인 경우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할 수 있나요?
네,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SKT [티월드] [유심 기기변경 실패]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하신 휴대폰은 개통한 적이 있는 경우에만 유심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한 적이 없는 휴대폰에 유심을 넣으면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 경우 그 휴대폰을 구매하신 통신사에서 먼저 개통한 뒤 유심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IMEI는 제조사에서 휴대폰을 출고할 때 부여하는 고유 식별 번호를 말합니다.
SKT [티월드] [일시정지]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는 경우, 출국 전에 미리 정지를 신청하면서 정지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나요?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
출처: 티월드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