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월드) [구매] 보험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SKT [구매] 보험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T다이렉트샵 신청서 작성시 보험상품 선택하여 가입 가능합니다.
SK텔레콤 고객센터(무료: 114 또는 유료 : 1599-0011)에서도 가입 가능합니다.
※ 단, 익일 이후~ 대리점 혹은 지점 내방 후 단말기가 고장/파손상태가 아님을 확인한 이후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 보험 가입은 상품에 따라 가입 가능한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SKT [구매] 중간에 해지 또는 변경하면 위약금이 있나요?

단말할인, 요금할인 약정 모두 중도 해지 혹은 변경 시 위약금이 발생 합니다.
위약금은 고객님의 상황에 따라 다르며, 승계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 | SK텔레콤 고객 : 1525 (무료) 유선전화, 타 통신사 고객 : 1599-0111 (유료)



SKT [구매] 할부구매 선택 시 포함되는 분할상환수수료는 무엇인가요?
SK텔레콤에서 휴대폰을 분할상환으로 구매 시 (할부 12개월이상~) 연5.9%의 휴대폰 분할상환 수수료가 적용되는 제도입니다.
일시불 구매 시 부가되지 않으니 결제방법 선택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KT Data함께쓰기Basic 요금제에 가입한 태블릿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Data함께쓰기Basic 요금제에 가입한 태블릿도 T월드 홈페이지에서 태블릿 간 기기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문자(SMS)를 받을 수 없는 태블릿은 금융거래용 공동인증서 인증 후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SKT T월드 앱에서 요금 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있나요?
네. T월드 앱에서 자동 납부를 신청/변경/해지하실 수 있으며,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T월드 앱 > 로그인 >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납부 방법

※ 문자(SMS) 또는 아이핀을 통한 본인인증 후 공동인증서로 추가 인증을 해야 자동 납부 신청/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SKT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G/3G/LTE 기기에서 5G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5G 기기에서 3G/LTE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5G 기기는 5G 기기로만 기기변경 가능합니다.

- 문자(SMS), 공동인증서, 아이핀 중 택1하여 본인인증을 한 뒤에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일 2회, 월 10회까지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 후 변경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한 경우 기기변경 후에도 할부가 유지됩니다.

- 개통일을 기준으로 다음 달의 마지막 날까지는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예: 9월에 개통했다면 10월 31일까지 기기변경할 수 없음)

*단, 자급제폰(OMD)에서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기기변경 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 중고 기기 또는 자급제폰(OMD)으로 기기변경하는 경우에는 T지원금 약정, 약정위약금 2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기기에 대한 지원금 등을 받은 적이 있으면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입 정보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기변경을 위해 일부 부가서비스는 따로 해지하셔야 합니다. T월드 홈페이지의 [사용 중인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에서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해지할 수 없는 부가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해지 방법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변경 시 문자 스팸 필터링(무료) 부가서비스에 자동 가입됩니다.(단, 유심 기기변경 시 제외)

- 기기변경 시 기기에 따라 요금제가 바뀔 수 있습니다. 기기변경 완료 후 원하시는 요금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심이 들어가는 기기인 경우 기기변경 후 유심을 반드시 옮겨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별로 유심의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유심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새 유심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확정 기기변경’ 상태인 경우에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유심 기기변경한 상태이거나 유심 단독 상태인 경우 기기변경할 수 없음) - PDA 기기로 PDA 요금제 또는 부가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일반 휴대폰으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아이키즈 전용폰을 사용 중인 만 12세 미만 고객님은 아이키즈 전용폰으로만 기기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SCH-V920, SCH-W110, SCH-W120, LG-SW2000 기종 사용 고객님은 T월드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불폰(PPS) 사용 고객님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군인 특수 개인 고객님(SP1), 경찰 특수 개인 고객님(NP2)은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팅 요금제 가입 고객님은 일부 기기로 기기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출처:  T월드  많이묻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6020&serviceId=S_CMIS0058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