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NUGU (NUGU candle SE) NUGU 앱에서 연결할 NUGU candle SE를 찾지 못해요.
1. NUGU candle SE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스마트폰이 블루투스/Wi-Fi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NUGU candle SE가 연결 준비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SKT NUGU (NUGU candle SE) Wi-Fi 연결이 끊어졌는데, 어떻게 다시 연결하나요?
고객 사용 환경에 따라 외부 전압이 불안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품에 전원을 연결한 상태에서 제품 밑면의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껐다가, 다시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제품을 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연결하려면, 마이크 OFF 버튼을 길게 3초 이상 누르고, 새로 연결하기 안내를 기다립니다.
스마트폰의 NUGU 앱 메뉴 설정에서, 연결을 기다리는 디바이스와 사용하실 Wi-Fi를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설정 > 디바이스 설정' 메뉴에서 '새 디바이스 추가하기' 선택 후 NUGU candle SE 를 연결하여 주세요.
그 다음에 Wi-Fi 를 선택하고, 연결 완료되면, NUGU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1670-011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KT NUGU (NUGU candle SE) 제품을 초기화하고 싶어요.
NUGU candle SE 제품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디바이스 밑면의 전원 버튼과 상단의 음성인식 마이크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초기화 시간은 2~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NUGU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NUGU 디바이스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1. 네트워크 상태나 Wi-Fi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스피커를 무선공유기 가까운 곳에 두고 기기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2. Wi-Fi 환경 이슈일 경우
무선공유기 가까운 곳에서도 업데이트에 실패할 경우, 휴대폰 핫스팟 연결 후 기기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
3. 공장초기화 진행
전원 재부팅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스피커 공장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NUGU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디바이스 별로 아래와 같이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공장초기화 시간은 2~3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NUGU : 디바이스 뒷면의 블루투스 버튼과 윗면의 전원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mini : 디바이스 뒷면의 전원 버튼과 상단의 마이크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candle : 디바이스 밑면의 전원 버튼과 뒷면의 블루투스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candle SE : 디바이스 밑면의 전원 버튼과 상단의 음성인식 마이크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NUGU nemo :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서 환경설정 화면으로 진입 후, 우측 상단 도움말 옆 (…) 버튼을 눌러 하단에 "초기화" 설정 메뉴 진입이 가능합니다.
-albert AI : 디바이스의 볼륨 다운 버튼 (-)과 오른쪽 아래의 셀프 코딩 플레이 버튼 (O)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주세요.
SKT NUGU (NUGU nemo) 홈 화면은 어떻게 바꾸나요?
환경설정 화면에서 '홈 화면 변경'을 누르면 NUGU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경화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NUGU 앱의 '설정 > 디바이스 설정 > 홈 화면 설정'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최대 20장까지 휴대폰 사진을 배경 화면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SKT NUGU (NUGU nemo) 화면만 끌 수 있나요?
“아리아, 화면 꺼줘” 라고 말씀하시면 화면이 꺼집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아리아, 화면 켜줘”라고 말씀하시면 다시 화면이 켜집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에 화면을 끄고 싶으면 <나이트 모드> 기능을 확인해 주세요.
환경설정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SKT 누구 많이찾는 질문 https://www.nugu.co.kr/support/faq/lis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