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FAQ] 기존 GS리테일 온라인 회원인데 아이핀 회원으로 전환 가입이 가능한가요?

[GS리테일] 기존 GS리테일 온라인 회원인데 아이핀 회원으로 전환 가입이 가능한가요?
기존 온라인 회원분들의 경우 아이핀 회원전환은 불가능하며 아이핀은 기존 당사 온라인 회원이 아니신 고객분들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일 아이핀 가입이 필요하신 경우는 기존 회원을 탈퇴하신 후 아이핀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GS리테일] 아이핀 정보는 어떻게 폐지하나요?

아이핀 팝업창의 ‘아이핀 관리’ 에서 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이핀 폐지를 클릭하면 발급받은 아이핀이 폐지 됩니다.
이후 아이핀 인증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새 아이핀을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GS리테일] 회원가입 후 고객님의 정보 수정 및 회원탈퇴를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GS리테일에 저장되어 있는 고객님의 정보는 로그인 후 "Mypage"에서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으며, 수정할 정보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 변경"에서 원하는 내용으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곧바로 변경 완료됩니다.

회원탈퇴는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에서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후에는 잔여 포인트 및 리워즈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회원탈퇴는 GS리테일 멤버십 서비스(GS25, GS THE FRESH, GS fresh, 랄라블라 홈페이지, THE POP 앱, GS Fresh Mall, 랄라블라 온라인몰)에 모두 해당됩니다.



[GS리테일] 아이핀 회원 가입 후 GS&POINT 회원으로 전환가입이 가능한가요?
아이핀 회원 가입 후 멤버십 서비스 사용을 위해 GS&POINT 회원으로 전환가입이 가능합니다.
초기 화면 왼편 상단에 ‘GS&POINT 회원 전환하기’ 버튼을 누르시거나
상단  ‘멤버십서비스’ 메뉴를 누르신 후 초기화면 중간의 ‘GS&POINT 서비스 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GS&POINT 전환가입이 진행됩니다.


[GS리테일] 본인인증 서비스란 무엇입니까?
주로 직접 대면을 통한 본인 확인이 어려운 온라인 상에서 각종 신원확인 수단 (휴대전화,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등) 을 활용하여 실제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GS리테일] 본인인증 서비스 인증 수단별 인증 방법은 어떻게 됩니까?
-  휴대전화 본인인증 :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이동통신사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가입한 휴대전화)를 통해 휴대전화 실제 명의자인지 여부를 확인 (이동통신사에 주민등록번호와 휴대전화 번호 명의자 확인) 한 후, 명의자가 맞는 경우에만 난수로 발생되는 SMS를 해당 전화로 보내고 이를 직접 입력 받아 실제 해당 전화번호에 해당되는 휴대전화를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지의 여부까지를 확인 함으로서 본인임을 인증 받는 서비스

-  공인인증서 인증 :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 받은 공인 인증서를 호출하여, 본인만 알고 있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인증 받는 서비스

-  신용카드 본인인증 : 본인명의로 발급 받은 신용카드의 카드번호, 유효기간과 본인이 설정한 해당 신용카드의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직접 입력하여 이를 각 신용카드 발급기관에 확인 함으로써 본인임을 인증 받는 서비스 (체크카드, 선불카드 등도 사용 가능)

 
[GS리테일] 아이핀으로 가입한 ID와 PW를 분실했을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아이핀 가입 시 사용하신 ID와 PW를 통해 본인확인 후 ID확인 및 임시 PW 발급이 가능합니다.


[GS리테일] 본인의 인증 수단으로 직접 인증을 시도했는데도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본인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휴대전화 :
1) 본인의 명의로 개통한 휴대전화가 아닌 경우(부모님 등 가족의 명의로 개통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2) 개인명의가 아닌 법인명의로 개통된 전화인 경우
3) 휴대전화 요금미납(연체) 중 이신 경우
4) 소액결제 서비스 차단이 설정된 전화인 경우
5) 선불요금카드(예스카드, 앵콜카드등)를 사용하는 경우
6) 특수요금제(패밀리 요금제, 커플요금제 등) 사용 중인 경우 등은 이동통신사에 등록된 대표 주민등록번호만 확인 가능
7) 무선인터넷차단 및 스팸문자 차단서비스를 이용중인 경우 (1600-1522 번으로 발송되는 인증문자가 차단되어 이용되지 않음)

2.공인인증서 : 무료로 발급 받은 특수 목적용(예를 들어 은행, 보험, 증권사용 공인인증서 등) 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 인증 받는 기관/사이트의 성격에 따라 1년에 4,400 원을 지불하고 유료로 발급받는 범용 공인인증서만 사용이 가능

3. 신용카드 : 일부 카드사나 은행의 사정에 따라 특정 카드의 인증이 사전에 차단된 경우(2008년 8월 5일 현재 국민카드는 임시적으로 사용 불가)

위와 같은 경우는, 이용하셨을 때 "본인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보시게 됩니다.

위 경우가 아님에도 계속해서 실패메시지가 떠서 이용이 안되는 경우에는 한국신용평가정보 (1600-1522)로 문의하시면 상세한 안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GS리테일] 실명확인 이나 본인인증을 이용하면 본인의 신용평점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실명확인이나 본인인증은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일반적인 신용정보조회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신용평점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GS리테일] 본인인증 시 본인이 입력하는 개인정보등은 안전하게 처리되나요?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해당 정보들은 아래와 같이 안전하게 처리 됩니다.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공인인증기관에 본인여부 확인 목적으로만 전달되며,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습니다.

-  신용카드 정보 : 입력하신 신용카드 관련 정보는 각 카드사/은행에 입력하신 정보의 일치여부 확인 조회용으로만 사용될 뿐 어디에도 저장되지 않습니다.

-  휴대전화 정보 : 휴대전화 번호는 128bit SSL 로 암호화되어 한국신용평가정보로 수신되며, 기 입력 된 주민등록번호와 함께 이동통신사 등에 실제 명의자 확인 조회 용으로만 사용됩니다. 단, 이동통신사 등 과의 과금을 위해 한국신용평가정보에 휴대전화 번호가 일정기간 보관될 수 있습니다.


출처:  GS리테일   자주하는 질문   https://www.music-flo.com/help/faq/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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