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 [송금] 송금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나요?
PAYCO는 오픈뱅킹과 펌뱅킹 시스템을 이용하여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송금 과정 : 회원 계좌 → PAYCO 법인 계좌 → 받는 분 계좌
* PAYCO 법인 계좌: PAYCO가 송금, PAYCO 포인트 관리 등에 이용하는 계좌
[송금] 송금을 취소하고 싶어요
[계좌로 송금] 계좌로 송금하신 경우, 계좌로 바로 이체되어 즉시 송금 취소는 어렵습니다.
송금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PAYCO 고객센터(1544-6891)로 문의하시거나, 페이코 APP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착오송금 접수 방법
- PAYCO 앱 우측 하단 [전체] 메뉴 > 이용안내 - 고객센터 > 1:1문의 > 서비스 유형: 송금 / 문의 유형: 돈을 잘못 보냈어요
[연락처로 송금] 연락처로 송금하신 경우, 상대방이 수락하기 전까지 보내기 취소가 가능합니다.
연락처 송금 취소 방법
- PAYCO 앱 > 금융 > 송금 내역 > 보내기 취소
[송금] 송금이 취소되었어요.
연락처 송금으로 송금하신 경우, 받는 분이 72시간 내에 받지 않으면 송금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취소된 금액은 보내신 분의 출금 계좌로 환불됩니다.
만약 이 경우가 아니라면 PAYCO 고객센터 (1544-6891)로 문의해 주세요
[송금] 송금 중 “출금은 되었으나, 입금이 실패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송금 진행 중 전산 장애 등의 사유로 송금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때 나타납니다.
빠른 해결을 위해 PAYCO 고객센터 (1544-6891)로 문의해 주세요.
[송금]송금 가능한 시간대는 어떻게 되나요?
매일 은행 점검시간(23:50~00:10)을 제외한 시간에는 언제든지 즉시 송금이 가능합니다.
은행 점검시간 중에는 송금 화면의 예약하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점검시간 종료 후 송금을 실행합니다.
[송금]송금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나요?
PAYCO는 오픈뱅킹과 펌뱅킹 시스템을 이용하여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송금 과정 : 회원 계좌 → PAYCO 법인 계좌 → 받는 분 계좌
* PAYCO 법인 계좌: PAYCO가 송금, PAYCO 포인트 관리 등에 이용하는 계좌
[송금]송금을 잘못보냈어요.
연락처로 잘못 송금하신 경우, 상대방이 수락하기 전까지 보내기 취소가 가능합니다.
연락처 송금 취소 방법
- PAYCO 앱 > 금융 > 송금 내역 > 보내기 취소
계좌로 잘못 송금하신 경우, PAYCO 고객센터(1544-6891)로 문의하시거나, 페이코 APP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착오송금 접수 방법
- PAYCO 앱 우측 하단 [전체] 메뉴 > 이용안내 - 고객센터 > 1:1문의 > 서비스 유형: 송금 / 문의 유형: 돈을 잘못 보냈어요
접수 전 확인해주세요!
페이코는 수취인에게 반환 요청하는 중개 절차를 진행하기에 수취인의 동의가 없으면 반환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페이코 접수 후 착오송금 반환 불가 안내를 받으신 경우, 예금보험공사를 통한 착오송금 반환 지원 서비스를 통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 및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시거나 담당 기관으로 직접 문의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금보험공사 착오송금 반환지원 사이트 https://kmrs.kdic.or.kr/ko/index.do
예금보험공사 고객센터 1588-0037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출처: payco
많이묻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