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해외사용] PAYCO 포인트카드로 해외 결제 취소 시,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해외결제 시, 환불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취소 요청 > VISA, KB국민카드 내 결제취소 요청 진행 > 취소 완료 시, 포인트로 환급
단, 결제취소 시점에 따라 환불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최대 7영업일 소요 가능)
해외 결제 시 환불규정은 VISA 및 KB국민카드 정책을 따릅니다.
[해외사용] 무승인매입이란 무엇인가요?
무승인 매입이란, 가맹점에서 카드사에 승인요청을 하지 않고 매출전표만 접수하는 거래입니다.
무승인 매입은 주로 T&E (Travel & Entertainment) 업종에서 발생하는 거래 형태인데요,
철도 승차권을 결제 취소할 경우, 반환수수료(취소수수료)는 결제취소한 이후 무승인매입으로 추가 출금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이용했던 호텔이나 렌터카에서 이용한 이후 추가 결제가 되었다면, 이 호텔에서 체크아웃 후 미니바, 룸서비스 등의 요금이 청구되었거나, 렌터카 이용 중에 발생했던 벌금 등이 나중에 청구되었을 수 있습니다.
[해외사용] 해외 온라인 상점에서 직구 할 때도 PAYCO 포인트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카드번호 입력 후 결제 가능합니다.
일부 가맹점에서는 해외안심결제 등록 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티몬/위메프 취소문의] 티몬,위메프 결제취소 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 아래 링크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티몬/위메프에 배송 상황 및 현장 환불 여부 등을 확인 후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릴 예정입니다.
ㄴ 티몬, 위메프 이의제기 신청 접수
- 해당 이의제기 신청 접수는 "티몬/위메프의 구매내역" 화면이 필요하니 준비하여 접수부탁드립니다.
"티몬>마이티몬>구매내역>해당 상품의 상세내역", "위메프>마이페이지>구매내역"에서 해당 상품의 스크린샷으로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 만약 결제건이 여러건이라면 결제건별로 문의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티몬/위메프 취소문의] 티몬/위메프의 구매내역 화면은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나요?
-"티몬>마이티몬>구매내역>해당 상품의 상세내역", "위메프>마이페이지>구매내역"에서 해당 상품의 스크린샷으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 여행/숙박 상품의 경우, 이용일 정보, 배송 상품은 배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상세 내역 페이지를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티몬/위메프에서의 구매내역이 첨부되어야 페이코에서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첨부 부탁 드립니다.
[포인트 모으기] 포인트 모으기는 무엇인가요?
‘포인트 모으기’는 미션에 참여하면 이벤트 포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예요.
포인트 탭 > 포인트 모으기에서 참여 가능해요.
[포인트 모으기] 이벤트 포인트를 모으려면?
‘이벤트 포인트’는 ‘포인트 모으기’에서 열리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적립 받을 수 있는 포인트에요.
매일매일 미션에 참여하면, 이 포인트를 차곡차곡 모을 수 있어요.
출처: PAYCO
많이하는 질문: https://www.payco.com/cs/faq.nhn